목차
경차 중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모델로 알려진 쉐보레 스파크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파크를 중고로 알아보는 분들은 아무래도 금액대에 민감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국내 대표적인 경차 모닝, 레이와 비교해도 가격대가 낮은 편이며 첫차 중고차로도 많이 선택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아래에서 모델별 중고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구매 고민중이신가요?
먼저 스파크 중고차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대가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연식과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16,17년식의 경우 500~600사이에서 좋은 매물을 거뜬히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차 혜택을 온전히 받을 수 있으며 차체가 작아 주차하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운전에 미숙한 분들이 연습하기 딱 좋습니다.
안정성 면에서는 오히려 모닝이나 레이보다 문짝이 두꺼워 더 단단하고 안전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실제 오너 만족도 조사에서 스파크는 5점 만점에 4.4점을 받아 국내 경차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습니다.
단점으로는 스파크의 좌석 쿠션이 다소 불편해 장거리 운행 시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현대나 기아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부품 가격 및 수리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사고나 누유 발생 시 수리비가 꽤 나올 수 있으며, 스파크의 고질병인 미션 문제도 있습니다. 미션이 튕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고 하니, 중고차 구매 시 이력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스파크 중고차 실제 오너 후기
18-23년식 더 뉴 스파크 중고차 시세
18~23년식 더 뉴 스파크 중고차 시세는 3681185만 원입니다. 연비와 주행 성능이 준수하고 차체가 작아 도시 주행에 매우 적합합니다. 다만, 편의 사양은 다소 부족한데요. 열선 핸들, 전동 접이 미러 등의 기능이 부족한 모습입니다.
가격대는 2021년식이 700~900만 원대, 2020년식이 600~8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도심 주행용 차량이라 장거리 운행이 적어 주행 거리가 많은 모델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15-18년식 더 넥스트 스파크 중고차 시세
15~18년식 더 넥스트 스파크 중고차 시세는 288~615만 원입니다. 주행거리가 4~5만 km인 차량은 약 500~600만 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연식에서 중고차를 많이 찾는 편입니다. 구매 시에는 미션 상태와 냉각수 보조 탱크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15년식 더 넥스 스파크 중고차 시세
11~15년식 더 넥스트 스파크 중고차 시세는 146만 원에서 366만 원 사이입니다. 엔카 진단을 받은 10만 km 내외의 매물은 약 300~400만 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얄쌍한 디자인과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경차 모델입니다. 참고로, 스파크 EV는 중고 매물이 현재 등록된 것이 없습니다. 13~17년 동안 생산되었지만, 당시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여 판매량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앞으로 전기차 인프라가 개선되면 스파크 EV가 개편되어 재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닝 레이 중고 가격 알아보기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직접 시승해본 결과, 가족용으로는 실내가 다소 비좁지만 도심 주행 및 첫차로는 매우 적합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이 안정된 상태여서 현금으로 구매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파크 중고차 시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