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4월이 되면 완연한 봄기운 속에서 강릉이 벚꽃빛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올해도 강릉시는 관광객들이 더욱 다채로운 벚꽃 명소를 즐길 수 있도록 ‘벚꽃 명소 지도’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지도에는 주문진에서 옥계까지, 강릉 전역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9곳의 명소가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지역 주민들만 알던 숨은 명소까지 새롭게 조명되면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선택지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1. 경포대
강릉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경포대는 경포호수를 감싸는 벚꽃길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호수 위로 비치는 벚꽃의 모습과 밤이 되면 조명과 어우러지는 벚꽃 터널은 마치 한 폭의 동화 같은 장면을 연출합니다.
매년 이곳에서는 ‘경포 벚꽃 축제’가 열려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벚꽃 포토존과 환상적인 야간 조명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경포로 365
⏱ 운영 시간 : 매일 09:00 - 18:00
2. 홍제정수장
올해 강릉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벚꽃 명소들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홍제정수장은 한적한 벚꽃길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소박하면서도 운치 있는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또한, 화부산과 남대천 일대는 현지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벚꽃 명소로, 강릉 도심과 가까워 가볍게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도 참 좋아보입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성내동 (남대천)
3.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의 역사와 문학이 숨 쉬는 초당동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벚꽃 시즌에 꼭 들러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조선 시대 문인이자 ‘홍길동전’의 저자인 허균과 그의 누이 허난설헌을 기리는 이곳은 전통 한옥과 벚꽃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정취를 자아냅니다. 벚꽃이 만개한 공원을 거닐며 강릉의 문화와 역사를 함께 느껴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도심에서 가장 빨리 벚꽃을 만날 수 있는 교1동의 벚꽃길은 ‘솔올블라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벚꽃 터널이 펼쳐지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여기에 더해, 강남동의 남산 벚꽃 축제도 4월 초 개최되어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마련되며, 벚꽃을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93번길 1-16
⏱ 운영 시간 : 월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화 - 일 09:00 - 18:00
4. 강릉 벚꽃길
강릉에서는 벚꽃의 아름다움을 낮에도, 밤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경포대와 주요 벚꽃길에는 야간 조명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해가 진 후에도 환상적인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명이 은은하게 비추는 벚꽃길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올봄, 강릉의 벚꽃 명소에서 화사한 벚꽃길을 걸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흩날리는 벚꽃 속에서 특별한 봄날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