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울을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할 곳은 바로 4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입니다. 이곳에서 역사와 전통을 만끽할 수 있는 '궁궐 통합관람권'이라는 특별한 혜택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궁궐 통합관람권은 6000원에 판매되어 각 궁을 개별로 방문할 때의 최대 3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관람권을 구매하면 구매일로부터 6개월 동안 맘껏 각 궁을 한 번씩 방문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합니다.
2024년부터는 가격이 변동되어 입장료가 인하되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궁궐통합관람권 입장료와 가격
궁궐통합관람권의 가격과 이용 혜택이 2024년 5월 20일부터 변경되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각 궁의 관람료는 경복궁 3000원, 창덕궁 3000원, 창경궁 1000원, 덕수궁 1000원, 종로구 구서동 1000원입니다. 궁궐통합관람권을 구매하면 6000원으로 세부에서 관람 가능한 총 3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가격 : 기존 1만 원 → 변경 6천 원
◼️ 사용기간 : 기존 3개월 → 변경 6개월
◼️ 혜택 : 기존 4대궁 및 종묘(후원 포함) → 개선 4대궁 및 종묘(후원 미포함)
◼️ 대상 : 4대궁(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및 종료
※ 창덕궁 후원 특별관람은 별도로 운영되며, 후원 및 전각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홈페이지 예약 페이지로 즉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궁궐 통합관람권 구매자는 '창덕궁 후원' 특별관람을 위해 별도의 사전 예약(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특별관람 기간은 3개월입니다.
궁궐통합관람권 구입방법
궁궐통합관람권은 경복궁을 제외한 모든 궁궐과 종묘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의 경우에는 흥례문 앞 매표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국립민속박물관 쪽 매표소에서는 구매가 불가합니다.
관람권 사용방법 알아보기
궁궐통합관람권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입장 시 통합관람권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각 궁에 해당하는 티켓 일부를 찢어 회수합니다. 주의할 점은 한 번이라도 사용된 관람권은 환불이 불가하므로 사용 전에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관람권을 낱장으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없으니, 관람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보관해두셔야 합니다.
4대궁 관람시간 확인하기
관람시간 확인
◼️정기휴일
▪️ 월요일 :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조선왕릉(영월 장릉 제외), 숭례문
▪️ 화요일 : 경복궁, 종묘, 칠궁(육상궁)
✔️단, 정기휴일이 공휴일 및 대체공유일과 겹칠 경우에는 개방하며, 그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이 정기휴일임(영월 장릉은 정기휴일 없음)
그 밖의 관람권(특별관람권)
다양한 관람권들이 제공되어 궁궐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상시관람권: 한 달 동안 구매한 궁에 상시로 입장 가능한 관람권입니다.
◼️ 점심시간 관람권: 주변 직장인들을 위한 특별한 관람권으로, 3개월 동안 한정 횟수로 구입한 궁에 점심시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시간제 관람권: 일년 동안 점심시간 중에만 사용할 수 있는 관람권으로, 점심 시간 동안 해당 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고궁투어와 궁궐통합관람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해진 궁궐관람권으로 고궁투어 어떠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